어린이집 휴원해제 안내 가정통신문

 

먼저 휴원 기간 동안 아이를 돌보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지침을 잘 준수해주신 데 대해 감사드립니다.

’20. 10. 12.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 1단계로의 하향 조정에 따라 당진시도 10.12일부터 어린이집 휴원을 해제합니다.

이는 그 동안 휴원 장기화로 맞벌이가정 등 가정 돌봄 부담이 커지고 있는 점, 휴원을 시작한 지난 8. 24일부터 꾸준히 긴급보육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점, 당진시 확진자 발생추이, 현장점검 결과 어린이집에서 방역수칙을 충분히 준수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한 결정입니다.

 

보호자 협조요청 및 안내사항

 

아동 또는 아동의 동거가족이 해외 또는 코로나19 집단발생 장소를 방문한 경우 2주간 등원을 시키지 않습니다. 특히 방문했던 장소에서 감염자가 발생된 경우 어린이집에 즉시 알려 어린이집에서 감염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가정에서 등원 전에 아동에게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지를 확인하고, 증상이 있는 경우 등원을 시키지 않습니다.

등원 시 어린이집 입구에서(차량이용시 차량탑승 전) 발열, 호흡기 증상 등을 체크하여 증상이 있을 경우 등원이 제한됩니다.

어린이집에서는 보육 중에도 발열체크,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보호자에게 연락드립니다. 이 경우 어린이집에 오셔서 아동을 하원시키셔야 합니다.

- 아동은 보호자가 오실 때까지 별도의 장소에서 교직원과 대기하며, 보호자가 요청하면 보호자 내원 전에라도 보육교직원이 동행하여 의료기관의 진단을 받도록 할 것입니다.

보호자는 어린이집 내부 출입을 삼가시되(등하원시 출입문 앞에서 아동 인계), 아동 적응 목적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마스크 착용, 손소독 등 방역수칙 준수, 장소 방문 이력을 기록하고 출입하여야 합니다.

사랑하는 아동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보호자와 동거가족들께서는 밀집되고 밀폐된 장소 방문 자제, 외출 후 아동을 접촉하기 전에 손씻기, 세면, 환복 등을 실천하여 혹시 모를 바이러스 전파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개원 이후에도 감염에 대한 우려로 등원대신 가정에서 돌보는 경우에 부모보육료는 자부담 없이 지원됩니다.

2020. 10 . 12.

당 진 시 장